본문 바로가기

내차례인가

호주 로또 Oz Lotto, 인생을 역전시킬 단 한 장의 티켓! 오즈 로또

호주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굉장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이유는 영어권 국가이고 높은 최저임금에 비교적 안전한 국가이기 때문입니다.

영어를 배우기 위해 유학을 가면 사실 돈도 많이 들고 안전에 대한 보장도 어려운데 호주는 돈도 벌고 영어 공부를 하면서 해외에 대한 경험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자연환경 덕에 관광하기에도 좋으니 사람들이 몰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름다운 호주, 오스트리아와 오스트레일리아를 헛갈리는 것은 외국인들도 동일하니 부끄럽게 생각하지 말자


그러나 최근에는 연간소득이 적은 워킹홀리데이 비자의 외국인에게도 15%의 소득세를 부과하면서 점점 인기가 줄어들고 있는 모양입니다.

그러나 호주에서도 변하지 않는 인생 역전의 기회가 있으니 바로 호주 로또인 Oz Lotto입니다.

오즈 로또는 1994년에 출시된 호주 최초의 전국 로또 게임으로 해당 로또 복권의 특성상 잭팟이 커서 많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인기냐면 2023년 기준으로, 호주 로또의 주간 판매량은 약 1억 5천만 건에 달합니다.

호주의 인구는 2,569만 명인데 이러한 판매량은 실질적으로 호주 성인의 약 3분의 1이 매주 호주 로또를 구매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즈의 마법사에서 이름을 차용했다는 생각이 드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오즈라는 명칭은 저작권이 없나요?

 

현재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30분에 추첨하고 있는 이 복권은 일반적인 로또와 비슷한 듯 보이지만 좀 다른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구매 시에 1부터 47까지 번호 중에 7개의 번호를 선택하여 게임에 참가합니다.

그러면 추첨일에는 당첨 번호가 7개 발표되고 보너스 번호가 3개 발표됩니다.

(대한민국 기준으로는 당첨 번호 6개+보너스 번호 1개)

7개의 당첨 번호가 모두 동일하다면 1등에 당첨이 되는 것이고 2등은 6개의 당첨번호와 1개의 서비스 번호가 맞아야 합니다.

3등은 서비스 번호 없이 6개의 당첨 번호가 맞아야 하고 4등은 5개의 당첨 번호와 1개의 보너스 번호가 맞아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2등 이하 부터는 "당첨 번호+보너스 번호" 그리고 그 다음 순위는 "당첨 번호만"이라는 공식이 반복되며 당첨에 필요한 당첨 번호가 1개씩 줄어들면서 아래 순위로 내려가다가 당첨 번호 3개+서비스 번호 1개를 맞추는 7등까지 당첨자가 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택 방식이 복잡하다면 퀵픽 Quick Pick!

 

당첨 방식이 복잡하다구요? 네, 맞습니다. 그래서 호주에서도 당첨자가 잘 안나옵니다, 심지어는 2등도 안나올 때가 있고 그 덕에 1등에 당첨이 되면 200~300억은 우습게 되고 심한 경우 900억 가까이 당첨이 되기도 합니다.

자, 이제 그렇다면 합리적인 의심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당첨이 되겠냐?”라는 의심 말입니다.

동행복권의 로또6/45는 당첨 확률이 약 814만 5060분의 1입니다.

오즈 로또는 약 6,289만 분의 1입니다.

ㅎㅎㅎ 헛웃음 밖에 안 나옵니다.

하지만 뭐 어떻습니까? 우리가 뭐 언제는 일등 해서 복권을 즐겼습니까?

연인이 없다고 이상형이 없습니까?! 앗...눈물을 참으니 코가 시큰거리네요...잘...지내니?

아무튼 오즈 로또는 극악의 당첨 확률을 자랑하지만 그만큼 보상이 크고 외국인도 구매할 수 있으며,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 방법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오즈 로또의 당첨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국적이나 시민권은 중요하지 않고 구매자의 영구 거주지 주소가 중요합니다.

호주에 살아야 하는게 아니라 구매 제한 국가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대한민국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호주 뿐만이 아니라 거의 모든 해외 각국의 복권 상품들에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온라인 도박, 개인 정보 보호 및 라이센스에 관한 각 국가의 법률 때문인데 결론은 당첨금 수령을 위해서는 호주에 거주하는 지인이나 가족을 통해 수령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복권 구매가 도박은 아니지만 과한 소비는 지양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건전한 복권 문화를 위해 우리 함께 노력합시다

오즈 로또의 이런 독특한 당첨 방식은 2005년 10월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45개 숫자 중 6개를 맞추는 방식이었습니다.

호주에는 오즈 로또 이외에도 토요일 로또Saturday Lotto라는 별개의 상품도 존재합니다.

그런데 토요일 로또는 약간 더 비인간적입니다, 7개 맞추는데 보너스 번호는 2개 줍니다.

호주에서 가장 인간적인 로또는 수요일 로또Wednesday Lotto입니다.

번호 6개에 보너스 번호도 2개를 줍니다.

무슨 로또가 이렇게 많냐고요? 이러다가 월요일 로또도 있겠다고요?

Exactly정확합니다, 월요일 로또Monday Lotto는 수요일 로또와 마찬가지로 당첨번호 6개에 보너스 번호를 2개 줍니다.ㅎㅎ

 

다행히도 이런 아스트랄한 상황은 로터리웨스트Lotterywest라는 서호주 복권위원회가 잘 관리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곳은 호주 정부의 자회사로, 복권 수익금은 호주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사용됩니다.

오즈 로또 Oz Lotto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otterywest 링크
Oz Lotteries 링크

 

독감에 걸려서 10 가까이를 힘들었습니다.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십시오.
청룡의 기운을 받아 승승장구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