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차례인가

복권 천국 대만의 대표 로또, 웨이리차이 威力彩

대만은 복권 천국으로 불릴 만큼 복권에 대한 인기가 높은 나라입니다.

대만의 복권은 크게 로또형 복권과 스크래치 복권으로 나눌 수 있는데, 로또형 복권은 주로 주말에 추첨을 하고, 스크래치 복권은 당연하게도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만의 복권은 1950년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대만 정부는 탈세를 막고 지하경제를 양성화하기 위해 영수증 복권 제도를 시행했습니다.

대만에 놀러가시면 영수증을 버리지 말고 잘 모아두셔야 합니다, 외국인도 상금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이 영수증 복권은 구매자가 물건이나 식사를 하면 영수증을 발급받을 때 자동으로 부여되는 번호로 당첨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1990년대 들어 대만의 복권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경제 성장과 함께 복권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기 때문으로 분석되는데, 과거에는 복권을 단순한 도박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90년대부터는 일종의 재테크 수단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대만의 복권 중 가장 유명한 것은 威力彩(웨이리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로또 형식으로 6개의 숫자를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대만의 가장 유명한 로또 복권 웨이리차이와 다양한 로또 방식의 복권들, 한국과 왜 이리 ㅊ...미안합니다

 

복권의 인기가 늘어가면서 대만의 복권 판매량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복권의 매출 중 60%가 상금이고 관리비용이 13.25%, 나머지 26.75%의 잉여금은 전액 공익사업에 활용되기 때문에 복권 구매에 대해 사회 인식이 적대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대만의 복권 상금은 한국보다 좀 더 높은 편입니다. 대만의 대표적인 로또형 복권인 "威力彩(웨이리차이)"의 1등 당첨금은 평균 약 20억~40억 원 정도입니다.

최근 한국의 로또 1등 당첨금이 15억~30억 정도이니 한국보다 약 30% 정도 높은 수준입니다.

 

대만에는 웨이리차이 이외에도 다양한 복권들이 있습니다

 

대만의 복권은 대만 정부가 발행하고 운영합니다.

대만 복권 공식 홈페이지

안타깝게도 해외 거주자는 대만 복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복권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대만 복권을 구매하려면 한국의 온라인 복권 판매 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다음에는 대만의 가장 유명한 복권 방식인 영수증 복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음에는 대만의 영수증 복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